취미

[orsr PICK] 이달의 콘텐츠 _ 피지컬: 100 시즌 2 언더그라운드 리뷰

orsr 2024. 3. 31. 22:46

 
 
장르 : 서바이벌, 예능, 스포츠
공개일 : 2024년 3월 19일 ~ 4월 2일
공개 시간 : 매주 화요일 오후 5시
공개 회차 : 9부작
제작사 : 스튜디오 27, 루이웍스미디어
연출 : 장호기
극본 : 강숙경, 조근애


피지컬 100 시즌 1을 참 재미있어 하면서도, 여러 논란거리(?)들로 분노하면서 보았었는데, 이번 3월 시즌 2로 다시 돌아왔다. 병원에 입원해있는 동안 킬링 타임용 예능이 필요했는데 딱 제격이 아닐까 싶었다.
아무래도 시즌 1이 논란이 있음에도 워낙 프로그램이 잘 되어서 그런지 이번에는 유명인들도 많이 시즌2에 참가하여 더 재미를 더 하는 듯 싶다. 제작진은 다섯가지 카테고리 별로 구분해서 참가 100인을 공개했다.
 
전투력 만렙 어벤져스 19인 
전·현직 국가대표 27인 
갓생 피지컬 20인 
정상급 운동선수 16인 
피지컬 괴물 셀러브리티 18인 
 


화려한 참가자들이 많이들 모인 시즌 2.
예능캐로 활발히 활동중이신 김동현 선수를 비롯하여, 다양한 종목의 국가대표 선수들이 출연한다.
아무래도 피지컬 관련 예능이어서 그런지 JTBC 뭉쳐야 찬다에 출연 중이거나 출연했던 선수들도 많이 출연했는데, 안드레 진, 모태범, 이장군 선수 등이 이에 해당한다.
축구만 할 때는 잘 몰랐던 능력치들이 여기서 보이는 것들도 신기한 부분.
또한 운동 부분에서 유명한 배우 이재윤 님 또한 출연을 하여, 사람들의 기대를 더욱 모으는 듯하다.
이번에는 상금이 3억인 만큼, 출연자들의  더 치열한 경쟁이 돋보이지 않은가 싶다.

첫번째 미션은 사전퀘스트로 무동력 트레드밀에서 달리기를 진행하였다.
100명의 사람들이 정해진 시간 속에서 얼마나 더 긴 거리를 달릴 수 있는 지 측정하여 순위를 정하는 것.
여러 라운드를 진행하여 순위를 매기게 된다. 
시즌 1에서는 오래 매달리기를 했다면 이번에는 빨리 달리기와 오래 달리기를 합친 느낌이 아니었을까.
저번 시즌도 그러하지만 이번 시즌에는 더욱 이러한 대형 세트장 구성으로 인해서 더욱 그 웅장함을 더하고 연출의 재미가 더해졌는데, 이 부분이 상당히 만족스러웠다.

1:1 데스매치 공뺏기.
이 대결 방식은 이미 시즌 1에서 진행한 것과 똑같은 포맷으로 진행되었다.
물론 출연진이 달라진 만큼 각자 본인이 잘하는 기술들을 살려서 경기에 적용하는 방식들이 너무 멋있어 보였다. 그리고 저번 시즌에서 승부의 세계 라지만, 피지컬을 가리는 자리라지만, 여성 출연진들을 골라서 올라가려는 몇몇 출연진의 쪼잔한 대결 상대 선택에서 좀 벗어난 듯 싶어서 그 부분은 다행이지 않았나 싶었다.
서로 만만치 않은 상대들을 골라서 한 보 전진하는 출연자들을 더 응원하게 되는 듯 하다. 


첫 팀전 _ 미로 대결.
오로지 힘만이 아닌 전략이 중요해지기 시작하는 미션들이다. 역시나 세트장 규모에 놀라서 너무 신났다. 돈을 쏟아부은 만큼 너무 멋진 구성이어서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어.... ❤️
각자 팀들이 어떤 전략인지 그리고 그 안에서 어떻게 융통성과 팀플레이을 해나가는 지가 재미있는 부분이다.(야호)

광산 대결_ 저번 시즌에서 배 끌기 미션이 너무 멋있어서 주위 사람들 한테 세트장 좀 보라면서 너무 연출 멋있다고 좋아했었는데, 이번 시즌도 기대를 실망시키지 않는 역대급 스케일의 세트장이 만들어졌다.
무슨 세트장 성애자 같은 느낌이 들긴 하지만 진짜 멋있다구요. 정말요.
경기도 너무 하나하나 다 재미있지만, 이런 요소들이 구독자들로 하여금 더 영상미에 빠지게 만드는 요소가 아닐까 싶다.
 
경기의 승패는 굳이 공개하기 보다는 직접 보면서 재미를 느껴보는 것이 좋을 듯 싶다.
아직 결말이 나오지 않은 피지컬 100 시즌 2지만, 킬링타임용으로 신나게 뜨거움을 느낄 수 있으니 추천하고 싶다.
아직은 없지만, 시즌 1 같은 불공정한 경기 진행은 없길 바란다.
(나는 제작진이 해명을 하였다 하더라도 시즌1은 매우 불공정한 행정처리로 분명한 피해자를 만들었다고 생각한다.)
누군가를 특정하여 우승자로 만들기 위한 그림을 그리는 연출을 버리고, 진짜 피지컬을 가리는 그런 프로그램이 되길 바란다. 남은 에피소드 들이 기대되는 만큼, 더 이상의 논란거리는 제발 없기를....💖💖💖💖